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안전하고 건강한 새로운 일상으로 가는 길”

“안전하고 건강한 새로운 일상으로 가는 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등 코로나19 단계적 회복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 길고 힘들었던 터널을 지나 이제 안전하고 건강한 새로운 일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단계로 낮아짐에 따라 포스트 오미크론 방역체계를 구축, 안전한 일상으로의 복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25일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됐고, 영화관과 노래방,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등에서 음식물 취식이 가능해졌다.


대부분의 방역수칙 제한이 풀리기는 했지만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사라졌다는 것은 아니다. 규제는 해제됐지만, 방역의 빈틈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각자 개인의 방역수칙 준수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말자.

 

글 김은희 주무관 사진 이보영 주무관

 

사업체당 100만원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코로나19 장기화 및 강화된 방역조치로 인해 큰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기업․소상공인 등에게 부천시 방역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기준 소기업 ․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휴·폐업 상태가 아니고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업종, 2021년 기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사업체 등이다. 다만, 도박․사행성 업종, 병원․약국 등 전문직종, 금융보험업, 방역수칙을 위반한 업체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6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시 관련부서의 대상여부 확인 및 심사를 거쳐 업체당 1백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6월 13일부터 17일까지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접수도 병행한다.

 

방역지원금, 이렇게 신청하세요!

▸ 지원대상 : 부천시 관내 국세청 사업자등록 업체로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되며

2021년 기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사업체

- 개업일 :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12.31.일 이전

- 영업중 : 신청일 기준으로 휴폐업상태가 아닐 것

- 지원금 : 사업체당 100만원

- 다수사업체 : 1인이 여러 사업체 운영 시, 사업자등록번호별 모두 지급

- 공동대표 :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공동대표 신청자 협의한 것으로 간주)

▸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 : 부천시 홈페이지 (5. 29. ~ 6. 17.)

- 현장 접수 : 각 동 행정복지센터 (6. 13. ~ 6. 17. (5일간) / 평일 18시까지)

▸ 문 의 : 부천시 콜센터 032-320-3000

 

새로운 일상

달라지는 코로나19 정책

 

■ 코로나19 확진자 7일 격리의무 ‘유지’

코로나19 확진자는 7일 격리의무가 유지된다. 격리 의무를 해제하는 안착기로의 전환은 6월 20일 이후 유행상황 등을 토대로 재평가할 예정이다.

 

■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는 변경 없이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특정상황에서는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

 

특정 상황에서 실외 마스크 착용 권고

▸ 50인 이상 집회 및 공연·스포츠경기 참석자 및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 의무

▸ 코로나19 유증상자, 고위험군, 1M 거리 유지가 어려울 시 마스크 착용 권고

 

■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 가능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중 유급휴가를 제공 받지 못한 격리자에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5월 13일 이후 격리해제자는 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다.

 

▸ 신청대상 : 2022. 5. 13. 이후 격리해제 된 확진자

▸ 신청기간 : 격리일 종료 후(2인 이상 격리 가구는 최종 격리자의 격리 해제 후) 3개월 이내 신청

▸ 신청방법 : 정부24(www.gov.kr) 또는 정부24 앱 이용

 

 

■ 해외 입국자 입국 전·후 코로나19 검사 간소화

▸ 입국 전 : 48시간 이내 PCR 검사 음성확인서만 인정 → 24시간 이내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도 인정(5. 23.~)

▸ 입국 후 : PCR 검사 ‘1일 이내’→‘3일 이내’로 조정, 6~7일차 자가 신속항원검사 ‘의무’ → ‘권고’로 변경(6.1.~)

 

■ 부천시 선별진료소 운영

우리 부천은 코로나19 확진자 및 검사자수 감소추세에 따라 지난 4월 30일부터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을 중단했다.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는 기존대로 계속 운영된다.

 

■ 60세 이상, 코로나19 4차 접종 적극 권고

중증·사망 및 오미크론 유행 지속, 신규 변이 바이러스 유행 등 불확실성을 고려해 60세 이상 연령층의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무엇보다 감염시 치명률이 높은 80세 이상 어르신들은 4차 접종을 통해 중증 및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다.

 

▸ 접종대상 : 60세 이상 연령층 중 3차 접종 후 4개월이 경과한 분

▸ 접종방법

- 당일접종 : 카카오톡,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또는 의료기관 유선연락

- 사전예약(대리예약 가능) : 홈페이지, 전화예약 1399, 지자체 콜센터, 행정복지센터 방문예약

 

■ 개인방역 6대 중요수칙

수칙 1.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수칙 2.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입과 코 가리기, 실내 음식물 섭취 등 마스크를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수칙 3. 흐르는 물에 30초 비누로 손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수칙 4. 1일 3회(회당 10분) 이상 환기, 다빈도 접촉부위 1일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소독하기

수칙 5. 사적 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하기

수칙 6. 코로나19 증상 발생 시 진료 받고 집에 머물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하기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코로나19 현장의 숨은 영웅들 ‘부천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
다음글 책과 문화가 꿈을 이루는 공간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