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2023 부천디아스포라 문학상 후보작 추천 받습니다

2023 부천디아스포라 문학상 후보작 추천 받습니다
오는 7. 8.까지, ‘디아스포라’ 주제 장편소설 추천


부천시는 2023 부천디아스포라문학상(영문 명칭 Bucheon Diaspora Literary Award, 이하 문학상)을 추진, 수상작 선정을 위한 문학상 후보작을 7월 8일까지 추천받는다.
 

문학상 후보작은 한국어나 영어로 출판된 현존 작가의 디아스포라 주제 장편소설로, 시민 누구나 좋아하는 작품을 추천할 수 있다. 문학상의 핵심 주제는 바로 ‘디아스포라’로, 디아스포라는 ​민족적, 지역적 정체성을 넘어 살고 있던 장소를 벗어나 삶의 터전을 확장해나간 인류의 활동​을 총칭한다.
 

<디아스포라 문학상 후보작 추천 포스터>


접수된 작품은 학계와 문학계 전문가로 구성한 추천위원회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수상작을 집필한 작가와 번역가에게는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상금(작가 5천만 원, 번역가 1천만 원)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2023년 10월에 개최한다.

추천을 희망하는 시민은 ‘후보작 추천서’를 작성하여 7월 8일까지 문학상 공식 홈페이지(https://www.budilia.or.kr>작품추천)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부천 디아스포라 문학상은 부천시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네트워크와 함께 문학을 통해 세계의 연대와 환대, 협력의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추진하는 국제문학상이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부천디아스포라문학상에는 하진 작가의 <자유로운 삶>이 수상했다. 현재2022 문학상 본심사중이며, 7월 최종후보작 공개하고 오는 10월 수상작 발표와 함께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디아스포라’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https://www.budilia.or.kr

유튜브 디아스포라문학상_부천문학창의도시
https://youtube.com/channel/UCH0o8G-fvI_uFVL_xZ3jpkQ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udiaspora/
 

문화산업전략과 032-625-9387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퇴근 후 서는 무대, 참 설레는 일
다음글 사랑愛집수리 봉사단의 아름다운 선행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