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수레국화꽃이 만발한 삼패 한강시민공원을 즐겨볼까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25
삼패 한강시민공원  ⓒ 이명옥 기자


한강 전망을 보며 쉼을 누릴 수 있는 곳, 수레국화의 향연을 맛볼 수 있는 곳, 초여름의 더위를 즐길 수 있는 음악 분수가 있는 곳, 궁금하시죠?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삼패 한강시민공원입니다. 삼패 한강시민공원의 전경과 즐길 거리, 주차비 및 주차장에 대한 소개해요.

음악 분수  ⓒ 이명옥 기자


초여름 음악 분수를 즐겨요. 한강공원 삼패지구 음악 분수가 5월 2일부터 가동했어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가동해요. ​​오전 10시가 되니 음악과 함께 물 치솟는 소리, 공중으로 뿜어지는 물줄기가 가슴을 뻥 뚫리게 합니다.

물놀이장을 손질하는 모습  ⓒ 이명옥 기자


한여름 어린이들을 즐겁게 해줄 삼패한강시민공원의 물놀이장인데요. 물놀이장을 손질하시는 분들의 손길이 바빴어요. 사이사이 잡초도 뽑고 아이들 물놀이장에 위험요소가 있는지 일일이 하나하나 확인하고 있었어요.

수레국화  ⓒ 이명옥 기자


수레국화꽃이 피어나고 있어요. 수레국화가 삼패한강시민공원에 아주 예쁘게 피었어요. 보랏빛 들판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개화율 100%는 아니지만 50% 이상은 넘는 것 같아요. 곧 수레국화가 만발한 삼패한강시민공원을 만날 수 있어요.​ 아직 양귀비가 만발하지는 않았지만 부지런히 개화한 몇 송이가 수레국화 속에 섞여 수레국화꽃밭을 더 활기차게 해줘요. 아침에 수레국화를 즐기는 분들, 수레국화 꽃 속에서 운동하는 시민들이 꽤 많았어요. 삼패한강시민공원에서 친구들과 삼삼오오 짝을 지어 수레국화밭에서 사진도 찍고 즐겁게 지내더라고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멋진 인생 샷도 건질 수 있는 곳이에요.

삼패지구의 자작나무 숲  ⓒ 이명옥 기자


자작나무 숲의 바람 소리를 들어볼까요? 한강공원 삼패지구의 자작나무 숲은 자작나무 밑동이 그렇게 굵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남양주시에서 즐기는 자작나무 숲은 접근성도 좋고 강풍 경도 볼 수 있어서 꽤 멋진 곳이에요. 세월이 지나가면 굵은 자작나무들을 볼 수 있겠죠. ​수채화 그림 속 한 장면처럼 자작나무 숲에서 바람 스치는 소리를 들으며 앉아 쉬는 분들을 삼패한강시민공원 자작나무 숲을 갈 때마다 만날 수 있어요. 가셔서 바람 스치는 자작나무 숲을 느껴보세요. 특히나 한강 풍경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한강뷰를 즐기며 걸어봐요. 삼패한강시민공원은 강을 즐기며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강을 보며 걸을 수 있어 더 분위기 있는 곳. 그렇지만 한낮에는 뜨거우니 모자나 양산 필요하답니다.

남양주 점프 벼룩시장 장소  ⓒ 이명옥 기자


이곳에서는 남양주 점프벼룩시장이 개최되는 장소에요. 매주 토요일마다 11:00~16:00시까지 개최됩니다. 한강공원 삼패지구, 삼패 한강시민공원에 토요일에 가시면 쏠쏠한 재미를 볼 수 있어요.

레고랜드  ⓒ 이명옥 기자


작고 재미있는 레고랜드를 즐겨요. 삼패 한강시민공원에는 작은 레고랜드가 있어요. 넓지는 않지만 큼지막한 레고들이 있는 이곳은 예쁘게 꽃들이 피어있어 동화 속 작은 나라 같아 아이들이 좋아할 곳이에요. ​삼패 한강시민공원에는 벌써 동양하루살이 방역을 시작했어요. 저도 산책하다 보니 벌써 이곳저곳에서 동양하루살이가 발견되었어요. 삼패 한강시민공원 편의시설 및 이용안내 ​ 삼패 한강시민공원은 야영 금지, 취사 금지, 골프 금지, 노점상 금지, 쓰레기 투기 금지입니다. 애완견 동반 가능하며 반드시 목줄과 배변 봉투 지참은 필수죠.

피크닉할 수 있는 장소  ⓒ 이명옥 기자


​​삼패 한강시민공원은 피크닉 하기 좋은 곳이에요. 지금은 휴식기에 들어간 잔디밭 구간이 있어서 피크닉을 할 수 있는 장소와 하지 못하는 장소들이 있어요. 그리고 데크가 설치된 곳에서 피크닉 하는 시민들이 보였어요. 화장실은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앞에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해요. 주차장은 총 면수는 174개인데 휴일에는 주차장이 번잡할 것 같아요. 경의중앙선 덕소역과 멀지 않아 대중교통으로도 가기 편해요.

삼패 한강시민공원의 주차장소  ⓒ 이명옥 기자


남양주시 공영주차장은 무정차 정산, 사전결제, 올 정기주차, 즉시 감면이 가능하신 해당되는 분들은 잘 활용하세요. ​​ ▼주차장 운영시간▼ 08:00~20:00(월~토) 09:00~18:00(일)입니다. ​이용요금은 입차~60분은 무료 입차 60분 초과 10분마다 200원, 1일 주차요금은 5,000원 월 정기권은 30,000원입니다. 삼패 한강시민공원의 수레국화와 음악 분수와 수레국화 자작나무 숲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어요. 봄, 여름, 가을 새로운 꽃들이 피어나는 곳,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에서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2023 기회기자단 이명옥 기자  ⓒ 경기도 블로그


[출처 : 경기도블로그]
[작성자 : 2023 기회기자단 이명옥 기자]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한국항공대 우주시스템기술연구소 개소
이전글 평화를 향한 한발자국 DMZ 평화걷기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