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추사 김정희 그림 세한도 속으로 들어가 볼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07
경기도는 지난 도내 VR/AR 기업과 국내 아티스트로 구성된 10개 팀과 협약을 맺고 앞으로 3개월 동안 제작지원, 멘토링 등 개발과정을 지원해주는 ‘Art & VR’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추사 김정희의 그림 세한도에 나오는 집에 내가 들어간다면? 직접 해녀가 돼 경험하는 제주 바닷속은 어떨까?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문화예술분야와 첨단 기술인 VR/AR을 융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도는 지난 6일 도내 VR/AR 기업과 국내 아티스트로 구성된 10개 팀과 협약을 맺고 앞으로 3개월 동안 제작지원, 멘토링 등 개발과정을 지원해주는 ‘Art & VR’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VR/AR 개발자와 문화예술인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하며 총 10개 팀에 2억5000만 원(팀당 약 2000~3000만 원)의 개발비가 지원된다. 관련 분야 전문가 멘토링과 워크숍 등 교육프로그램부터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 전시까지 종합적 지원을 받게 된다. 대표적 프로젝트로는 ▲김정희의 세한도 등 유명 회화 속으로 직접 들어가 체험해보는 VR콘텐츠(김용일 화백과 나인블록스) ▲해녀의 삶을 소재로 한 수중 VR 촬영 작품(창작집단 숨비와 수원대 산학협력단 융합미디어연구소) ▲예술의전당 공연과 전시를 VR로 감상하는 콘텐츠(서울 예술의전당과 알파서클) ▲지역문화유산을 탐방하는 A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문화예술기업 반의공식과 라피스) 등이 있다.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과 VR/AR 기술의 융합으로 미래 콘텐츠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젝트팀을 지도하는 ‘마스터 5인(Masters 5인)’은 문화예술 분야와 VR/AR 산업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기획자와 작가, 아티스트 등으로 세계 최초 4DX 영화 ‘기억을 만나다’를 제작한 EVR 스튜디오의 김영민 PD와 미디어 아티스트 임병한, ㈜서틴스플로어 오성 콘텐츠사업파트 실장, 미디어아트 작가 오창근, SKT 전진수 미디어테크랩장이 선정됐다. 이들은 프로젝트 기간에 1명의 마스터가 2개의 팀을 전담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문화예술계의 VR/AR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VR/AR 문화예술 융합 콘텐츠 개발로 도내 박물관, 미술관 등 수요기관에 공급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은 내년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리는 ‘VR/AR 아트 팝업 쇼’에 전시돼 일반인과 업계 관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 기간에 국내외 우수 VR/AR 융합프로젝트 사례를 초청해 제작 노하우를 들어보고 문화예술인과 개발자 간 수요-공급 연결을 위한 전시/미팅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道, 7일 시내·시외버스 전체노선에 미세먼지 마스크 배부
이전글 경락 부동산 세율 2.8% → 4% 변경…道, 300억원 세입보전 효과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