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道,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및 아동 안전실태 점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08
경기도는 31개 시·군과 함께 8일부터 11월 말까지 도내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및 아동 안전실태를 현장 점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보건복지부 ‘2018년 하반기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및 아동 안전실태 점검계획’과 연계돼 진행된다. 자료사진. 아동의 안전을 위해 운영 중인 어린이집 CCTV를 파악하기 위해 경기도가 시·군과 함께 어린이집 CCTV 관리 안전점검에 나선다. 경기도는 31개 시·군과 함께 8일부터 11월 말까지 도내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및 아동 안전실태를 현장 점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보건복지부 ‘2018년 하반기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및 아동 안전실태 점검계획’과 연계돼 진행된다. 남상덕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하반기 점검은 어린이집 CCTV 관리·운영 실태에 대한 점검이 목적”이라며 “철저한 점검으로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점검대상은 31개 시군별 전체 어린이집의 10% 이상(약 1171개소)으로 가급적 시·군 단독컨설팅(정기점검)과 병행 추진해 중복점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도내에는 올 6월 말 기준으로 1만1705개의 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다. 점검내용은 CCTV 설치기준 의무이행 여부,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필수 규정사항 포함 여부, 안정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등이다. 아동 안전실태 부분은 표본 영상정보를 확인해 아동학대 징후와 안전사고 위험성도 확인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상반기에도 1355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CCTV 관리 미숙 등에 대해 행정지도 185건과 운영정지 1건, 시정명령 22건 등의 행정처분을 내린 바 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재명 지사 “주민피해 최소화 하되, 소방관 안전 최우선해 화재진압”
이전글 경기도, 북한과 교류협력 6개항 합의…사실상 8년만에 사업 재개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