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타는 민원업무는 많은 분들의 어려움을 상담 해주는 부서라고 업무를 볼때마다 느낌니다. 모든 공무원분들의 마음은 주민이 최고 라고 생각하시고 업무를 상담해주시고 근무하시겠지만 상담하다보면 그것도 모르시냐 는 식의 가르침 투의 언어나, 설명없이 구비서류 안내가 적힌 종이를 건네면서 적힌대로 그렇게 하시면 돼요 하고 끝내려는 응대로 인해 내색은 못했지만 불쾌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은 경우가 있었다. 저는 최근 사망자예금 관련 은행업무를 보려고 사망자가 기재된 제적등본을 가지고 갔더니 "사망자 중심의 가족관계증명서" 를 요구하여 생존자와 사망자가 기재된 제적등본은 안되냐고 했더니 안된다해서 현장민원실에 "사망자 중심의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을 위해 간적이 있다. 그때 현장민원실 유민자님의 자세한 설명으로 해결했는데, 다른 은행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하면 직접 전화 하라고 번호까지 적어주시고, 또한 은행직원이 전화 할 때마다 답변해주시고 해결해주셔서 여러 금융기관의 업무를 수월하게 처리한 사례가 있어너무나 감사드리며, 이에 칭찬을 드리고자 합니다. 유민자 직원분은 규정에 대해서도 해박하시고 맡은바 책임을 다해주실뿐만 아니라 정말 다정다감한 목소리톤에 주민을 가족같이 여기시는 모범공무원이 아닌가 싶습니다. 음료수라도 사드리고 사례라도 하고 싶으나 그럴수도 없고 시장님께서는 표창을 주셔 타의 모범으로 삼아 주셨으면 합니다 . 아울러 부천동 현장민원실의 기초생활수급, 장애인 관련 업무를 잘 설면해주시고 처리해주신 두분 직원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림니다. 항상 밝은 미소로 주민을 가족같이 맞이하고 처리해 주시는 부천동 현장민원실이 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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