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2022.12월 결과)
ㅇ 평가목적
-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국민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
-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위법부당한 민원운영 실태를 평가하여 도돌이표민원 등 후진적 민원처리 관행율 개선
ㅇ 주요평가항목
- 민원행정관리기반(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민원행정 활동(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 민원처리성과(민원만족도)
ㅇ 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 결과 : 종합등급은 평가군 평균 78.99점 보다 9.04점 높은 88.03점을 획득하여 우수한
수준인 '나'등급으로 평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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