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대산동장 정해웅입니다.
부천시 대산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산동은 2019년 7월 1일 광역동 시행에 맞춰 심곡본동 권역(심곡본동, 심곡본1동, 송내1동, 송내2동)의 행정동 명칭이 됐습니다. 심곡본동 권역 4개동은 성주산 자락 밑에 위치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에 일제잔재 논란이 있는 성주산(聖柱山)이라는 명칭 대신 성주산의 옛 명칭인 대산(大山)에서 착안하여 대산동(大山洞)으로 행정동 명칭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대산동은 부천역을 중심으로 남쪽 성주산 사이에 위치한 부천의 발상지로 깊은구지라는 의미를 가진 심곡(深谷) 지역과 오래된 소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송내(松內) 지역이 어울어진 마을이며, 과거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나오는 소사복숭아의 산지였으나 이제는 도시화되어 복숭아 축제로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산동은 노벨문학상을 받은 소설가 펄벅이 소사희망원을 통하여 혼혈아동들을 보살펴온 박애정신의 소중함을 되새기면서 이의 확산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대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따뜻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궁금하셨거나 생활에 불편하신 사항을 알려주신다면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주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천시 대산동행정복지센터 동장 정해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