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고혈압·당뇨병 질환이 있다면? 부천시 고당센터와 친해지세요!

고혈압·당뇨병 질환이 있다면?
부천시 고당센터와 친해지세요!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개소 10주년

 


 

전국 19곳(경기도 5개소)에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운영 중이다. 그 중 부천시에서도 운영 중인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2012년 7월 2일 개소한 이래 부천시민의 고혈압·당뇨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달려온 센터는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 등록대상자들의 자가 관리를 돕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65세 이상 환자에게 진료·약제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30세 이상 대상자에겐 지속적인 치료를 위한 홍보와 1:1상담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맞춤형 건강 상담, 질환 및 영양교육, 건강요리교실, 저염식이체험, 내혈압·내혈당 알기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고당e공부방’과 ‘부천고당센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 보다 많은 시민에게 고혈압․당뇨병 관련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글 김은희 주무관 사진 이보영 주무관

 


 

 

/ 인터뷰 /


“고혈압·당뇨병 관리,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이임배 팀장
 


현대인의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은 혼자서 관리하기가 참 어렵기 때문에 누군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그 역할을 고혈압당뇨병교육센터가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스스로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테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센터에 방문해주세요.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게 잘 상담해드리겠습니다.

 

“덕분에 혈당이 정상수치까지 내려왔어요” 정금옥 님 (69세, 상동)
 


합병증이 무섭다는 당뇨병 진단받고, 너무 무섭고 힘들었는데요. 3년 전부터 고당센터와 인연이 돼서 식이요법, 운동 요법 등 센터 선생님들로부터 주기적으로 관리 받고 있어요. 지금은 거의 정상수치까지 내려왔답니다. 함께 도와주는 선생님들 참 고맙습니다.

 

“세세한 상담, 고맙습니다.” 강인자(64세, 중동)

 


당뇨병이라는 게 긴 세월 앓고 있어도 나태해지면 나빠지고, 또 신경 써서 식단 조절하면 좋아지고...자기관리가 어려운 질환인데요. 식이 요법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운동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일상생활에서 혈당에 영향을 미치는 세세한 부분까지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상동어울마당 4층) 032-678-0050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부천의 옛 모습을 시리즈로 게재하다
다음글 판타지 세상 ‘이:세계’ 축제로 초대합니다.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