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판타지 세상 ‘이:세계’ 축제로 초대합니다.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판타지 세상 ‘이:세계’ 축제로 초대합니다.

9. 30.~10. 3., 한국만화박물관 일대 개최

 

 


7년 연속 경기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며 만화도시 부천을 대표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올해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천절 연휴 기간 한국만화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2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로 개최,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만화축제 기간 전시, 콘서트, 코스프레 챔피언십, 참여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글 김은희 주무관,  사진 부천국제만화축제 사무국 제공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3박자 풍성
 


 

축제 현장의 중앙 광장 야외무대에서는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부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이어진다.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드로잉쇼, 만화골든벨, 만화OX퀴즈,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시민 체험 이벤트를 축제기간 내내 즐길 수 있다. 판타지 만화 속 용사로 빙의해 축제 현장을 빠짐없이 돌아볼 수 있는 온라인 스탬프투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022 부천만화대상 수상작 특별전시와 다양성 만화 전시, 코스프레 의상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 인기 있는 만화·웹툰 작품과 다양한 아티스트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만화마켓, 살아있는 문화 체험의 장이 될 프로모션&이벤트 부스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특히 축제 현장에서는 푸드트럭과 카페, 식당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준비돼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3박자를 풍성히 갖춘 축제현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만화축제 드레스코드 ‘코스프레’

 


올해 만화축제 드레스코드는 ‘코스프레’다. 코스프레 마니아 뿐 아니라 축제에 참여한 관람객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이 꿈꿔왔던 상상 속 만화 속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다. 코스프레를 미리 준비해 오지 않아도 축제 현장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코스프레 용품을 대여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웹툰 작가지망생 주목! 잡페어 프로그램
 


이:세계에선, 웹툰작가지망생이 꿈꿨던 A to Z가 현실이 된다. 올해 축제는 작가지망생을 위한 잡페어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전국의 만화·웹툰 관련 대학교가 정식으로 참여하는 산학 연계 프로그램, 학생 작가를 위한 피칭쇼 행사, 취업 및 데뷔 상담 프로그램, 네트워크 행사가 진행된다.


코스프레 열전,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만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제6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전 세계 15개국 최강의 코스플레이어들의 환상적인 경연이 펼쳐진다. 축제 현장 곳곳에서 다채로운 개성의 코스플레이어를 만나볼 수 있으며, 멋진 배경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특히 예선전을 우승한 최강 코스플레이어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가득한 챔피언십 본선 경연은 OST콘서트와 함께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 인터뷰 /

“이:세계에서 펼쳐지는 축제, 기대해주세요”
이근욱,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총괄감독

 


올해 만화축제 주제는 ‘이세계’입니다. 이세계는 여러 가지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쪽 세계의 반대되는 이쪽 세계이기도 하고 이(異) 세계, 즉 기이하거나 특별한 세계를 뜻하기도 합니다. 문학이나 만화 장르에서 말하는 판타지 세계, 현실세계와 대칭되는 인터넷 세상(Explore)인 디지털 세상을 뜻하기도 하지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지금 만화계의 흐름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생각거리, 할 거리를 제안함과 동시에 인간이 흔들려서는 안 될 ‘이세계’의 중심을 다잡고자 합니다.

기대해주십시오. 이세계에서 펼쳐질 화려한 볼거리, 다채로운 즐길거리, 맛있는 먹거리, 삼박자 풍성히 갖춘 만화인의 축제를!

 

짜릿! 기대! 부천축제


복사골예술제
9. 16.(금)~9. 18.(일)
부천시청 및 중앙공원 일대, 오정아트홀

 

 

3년 만에 대면축제로 돌아온 제37회 복사골예술제는 일상 속 예술을 함께 느끼고 경험하는 시민예술축제다. 올해 복사골예술제의 슬로건은 ‘생생! ARTogether'로, 시민과 예술이 서로 소통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9월 16일 개막식은 저녁 7시 30분에 부천시청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 불꽃놀이와 초청가수 박창근까지 복사골예술제의 화려한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부천예총 032-325-1566


부천세계비보이대회
9. 30.(금)~10. 3.(일)
부천마루광장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부천마루광장에서 개최된다.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최고의 국내외 배틀게스트, DJ, 심사위원들이 참석해 세계메이저 국제대회로의 격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를 대표하는 유명 비보이들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올배틀 국가대항전’이 신설될 예정으로 더욱 다양하고 화려한 부대행사가 준비돼있다.

문화예술과 032-625-3110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고혈압·당뇨병 질환이 있다면? 부천시 고당센터와 친해지세요!
다음글 어서 와! 부천핸썹 유니버스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