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동행정복지센터

  • 부천시홈
  • 로그인
  • 회원가입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전체메뉴
주민센터안내 새로운 부천시가 찾아갑니다

주민센터안내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고강본동에 찾아온 '천사의 노크'

담당부서 고강본동/ 담당자 송지은/ 전화번호 032-625-7116/ 작성일 2019-04-12
▲고강본동에 찾아온 천사들

지난 4월 9일 사회복지법인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회장 이상희 신부)는 고강본동의‘천사의 노크’사업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천사의 노크 사업은 2018년 12월 부천시와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계층에게 생계·의료·주거 환경개선 등 가구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위기를 해소하고 자립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 벽지를 교체하기 전 과 후

주거환경 개선 대상으로 선정된 김OO 어르신은 집에 물이 새서 벽지와 장판 상태가 매우 안 좋으나 시각1급 장애와 평소 질병으로 인해 집안을 돌보기 어려워 방치된 상태였다.

이에 SK건설 담당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물품 세척 및 정리를 시작으로 오후 늦게까지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집수리 후에는 전기장판, 커튼, 생활용품 등을 지원했다.

▲ 싱크대를 교체하고 있는 sk건설 담당자들

김OO 어르신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안을 싹 정리하여 집이 깨끗해지니 기분이 너무 좋다. 산뜻한 기분으로 봄을 맞이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재현 고강본동장은 “소외된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찾고 나눔을 실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싱크대를 교체하고 난 뒤 밖에 나와있던 주방용품을 정리해 깔끔해진 주방

[고강본동, 032-625-711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