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동이 뭘까요?
2019년 7월 1일 부터
10개의 광역동과 현장민원실 및 주민지원센터가 구성·운영됩니다.
- 불합리한 행정구조를 개편하여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 지역특성을 고려한 ‘현장·복지’ 행정서비스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기존 행정복지센터 권역 내 2~4개의 동 주민센터를 1개의 광역동으로 전환하여 공무원 증원 없이 보강되는 인력으로 주민생활에 직결되는 현장행정에 투입하는 행정 혁신체제입니다.
- 현장민원실 및 주민지원센터를 설치하여 기존 동 주민센터에서 처리하던 등초본 발급, 인감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복지상담 업무 등을 기존과 같이 제공하여 여유공간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작은도서관, 문화복지시설 등을 만들어 주민에게 제공하게 됩니다.